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미디어속 하비박스

미디어속 하비박스

영화&TV협찬 등 소개

게시판 상세
제목 [쇼핑몰창업] 쇼핑몰 창업대작전_창업 아이템 선정? 철저한 이슈 분석이 셀링포인트
작성자 하비박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7-01 14:03: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48

https://blog.cafe24.com/1518


[쇼핑몰창업] 쇼핑몰 창업대작전_창업 아이템 선정? 철저한 이슈 분석이 셀링포인트

쇼핑몰 | Posted at 2013.05.09 11:06

무엇을 팔까 고민되세요?
창업아이템 선정, 이슈 분석이 그 해결책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따르면 2013년 모바일 상거래 시장의 규모를 작년 1조7000억원에서 두 배 이상 성장한 3조9700억원 대로 예상했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미래를 밝게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쇼핑몰 시장에 이제 막 도전하려는 사람들은 어떤 물건을 판매하여 승부를 던져볼지에 대해 무수히 고민을 하게 될 것인데요. 이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은 창업 아이템을 택할 때는 '자신이 가장 잘 아는 아이템'을 선정하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최근에는 시장 트렌드와 이슈 분석을 통해 아이템에 대해 철저히 공부한 후 창업을 시작하는 것 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변화무쌍한 쇼핑몰 시장에서 트렌드 추이를 잘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라는 사실!! ㅎㅎ 특히 최근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는 과거와 달리 '패션의류' 이외에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쇼핑몰들이 큰 인기를 얻기도 하는데요. 온라인 쇼핑몰들이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카페24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의류 관련 쇼핑몰 창업비율은 전년보다 6.2%포인트 가량 줄어든 반면 애완용품, 레저•취미용품, 생활가구•가전 쇼핑몰의 수는 각각 35%, 27%, 28% 포인트씩 증가했다고 합니다. 수치에서도 알 수 있듯이 최근에는 패션의류 쇼핑몰보다 레져, 취미, 유아용품 등 특정 고객층을 겨냥한 전문몰들의 수가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피규어, 기타, 자전거, DIY(Do It Yourself) 상품, 무선(RC) 헬기 등이 주요 창업 품목인 레저•취미용품 쇼핑몰의 성장이 눈에 띄네요. 그 외 생활가구 와 가전 쇼핑몰은 저렴한 가격의 실속형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시장 규모 역시 커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애완용품 시장은 1인 가구 증가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맞물리면서 지난 2009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회적 트렌드가 접목돼 온라인 시장의 수요 역시 증가한 것이죠.





피규어 전문몰인 '하비박스(hobbybox.co.kr)'의 이용진 대표님께서는 “피규어시장에는 좋아하는 캐릭터를 소장하고픈 마니아 층이 두텁게 형성돼 있다"면서 "향후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그 가치를 발휘할 것으로 생각했다” 고 말씀하셨는데요. 마니아 층이 두텁게 형성되는 창업 아이템의 경쟁력을 알 수가 있습니다.




자전거 전문몰인 '자출족닷컴(jachuljok.com)'의 조성환 대표님께서는 “레저와 운동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는 사회적 양상이 자전거 쇼핑몰의 성공 가능성을 보게 해줬다” 며 “ 자전거 쇼핑몰 가운데에서도 컬러트렌드를 최초로 접목해서 차별화된 쇼핑몰을 만들고 있다”고 말씀하셨답니다.




이처럼 성공 쇼핑몰을 운영하는 많은 분들은 이미 과거에 시장 이슈와 고객의 니즈를 미리 파악해 미래 시장을 준비하는 작업을 선행했고, 이를 활용해 지금의 성과를 달성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현재 사회 및 시장의 트랜드를 잘 분석하고 미래 시장을 준비하는 것이 바로 성공 쇼핑몰이 되기 위한 필수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잘 활용하고 분석해 나만의 셀링 포인트(selling point)로 잘 활용해 보세요! 그럼 여러분에게도 성공의 기회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blog.cafe24.com/1518 [카페24 공식 블로그 인앤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져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어요~

     

    CUSTOMER CENTER

    BANK INFO

    • 예금주